본문 바로가기

IT/Review

삼성 이온 노트북(NT950XCR) 윈도우10(운영체제 미포함) 설치 방법 및 개봉기

반응형


삼성 이온 노트북(NT950XCR) 윈도우10(운영체제 미포함) 설치 방법 및 개봉기



삼성에서 요즘 핫하다고 하는 이온 노트북(NT950XCR) cpu는 i5 모델을 구매했는데요, 구성품은 본체와 충전기로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유선 LAN포트가 없어서 혹시 젠더라도 들어가 있는지 봤는데도 없더라구요.


보통 OS 미설치(프리도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을 구매하면 이전에 제가 만들어 놓은 윈도우10 설치 부팅 USB를 이용해서 설치를 진행했었는데요, 이 이온 노트북 역시 이 부팅USB를 이용해서 설치를 했어요..


그런데, 화면이 잘 안켜지고 윈도우10을 설치를 해서 재부팅 했는데도, 윈도우 화면이 블랙스크린이 나오면서 아무것도 화면에 나오지가 않더라구요. 





증상을 간략히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아요..



1. 화면을 켜면 SAMSUNG로그에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음.


2. 윈도우10 설치 후 재부팅 하면, 화면이 블랙스크린 됨.


3. 윈도우10 재설치를 하려고 해도 블랙스크린 증상 때문에 설치 불가.






저는 처음에 하드웨어 이상을 의심했었는데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구글링을 해보기로 했었는데, 겨우 이유를 찾아냈습니다. 이것 때문에 이틀동안 엄청 고생했어요. ㅠㅠ


이유는 바로 윈도우10 버전 1909이상에서만 설치가 된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윈도우 10 버전 1909를 다시 USB로 만들어서 시도하니까 아무런 문제 없이 사용 할 수 있었어요.



최신 윈도우10 1909 버전 USB 만드는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최신 윈도우10 1909 버전 설치 USB : https://jletter.tistory.com/297







키보드랑 마우스패드가 심플하게 구성되어져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