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거제도 매미성 갯벌체험 해보기 (feat. 조개,골뱅이,주차,해루질)

반응형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거제도에 있는 매미성 갯벌체험을 해보기로 했어요. 하지만, 어린이날이라 예매가 안되어서 현장에 직접 가서 티켓을 구매 했어요. 다른팀이 약 2시간전에 가니 8장정도 남아있어서 현장에서 구매해서 덕분에 저희는 편하게 조개 체험을 즐길 수 있었어요.

 

비가 와서 안가려고 했었는데요, 그래도 어린이날에 가기로 한거라 강행군을 했었어요.

주차공간은 넓어서 주차는 근처 아무데나 하시면 되구요, 안내요원이 따로 있었어요.

 

 

티켓구매하면, 호미랑 주황색 조그만한 망을 주는데, 이 조그만한 망에 얼마나 담을 수 있을려나 생각했는데, 꽤 담기더라구요. 이 망안에 있는 조개류만 반출이 가능하구요, 직접 가지고 오신 봉투나 바스켓에 담아서 나가는건 안되요.

 

 

비가 와서 비옷도 현장에서 팔고 있었어요.

 

 

비가와서 애도 처음엔 안할려고 했었는데, 하다보니 너무 재미있어 하더라구요..다음에 또 오자고 하네요..

저희도 너무 재밌게 해루질을 했었어요.

 

 

다 마치고 나오면, 앞쪽에 수돗물이 있는데 수돗물에 씻으면 민물이라 조개가 금방 죽는다네요..가급적 바닷물에 씻어서 나오면 조금 더 신선하게 드실 수 있을거에요.

 

 

집에 와서 해감을 하고, 조개는 조개탕으로 골뱅이는 비빔면에 넣어 먹기로 했어요.

조개탕에 호박이랑 땡초를 넣어줬어요~

 

 

쨔잔~ 완성된 조개탕과 골뱅이 비빔면이에요~ ^^

(해감이 덜되어 조금 씹힌것은 안비밀 --;;)

 

가족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서 뿌듯한 하루였었구요, 다음에 또 가려고 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