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tility

이더마인에서 이더리움 클래식(ETC) 채굴량 확인 해보기(피닉스마이너)

반응형

이더마인에서 이더리움 클래식(ETC) 채굴량 확인 해보기(피닉스마이너)

 

이전 시간엔 이더마인에서 이더리운 클래식(ETC) 채굴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다루었다. 혹시 기억이 잘 안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IT/Utility] - 이더리움 클래식(ETC) 채굴 방법 (피닉스마이너 사용)

 

이더리움 클래식(ETC) 채굴 방법 (피닉스마이너 사용)

이더리움 클래식(ETC) 채굴 방법 (피닉스마이너 사용) 컴퓨터 그래픽카드가 좋다면 솔직히 이더리움 클래식(ETC - Ethereum classic)보다 이더리움(ETH)나 다른 코인을 채굴하는걸 추천한다. 왜냐면 시간

jletter.tistory.com

 

무사히 이더리움 클래식(ETC) 셋팅을 끝냈다면, 정상적으로 어떻게 잘 동작하는지 채굴은 잘되고 있는지 알고 싶을 것이다.

 

조금전에 설치한 이더마인 홈페이지(etc.ethermine.org)로 다시 접속해보자.

 

▶ 상단 메뉴의 'ETC'를 선택해서 'Miner Address'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해서, 처음 채굴 셋팅할때 설정한 나의 업비트 지갑코드를 복사해서 여기에다가 붙여넣고 엔터키를 누르면, 현재 나의 채굴 진행상황을 확인 할수 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수가 있을 것이다.

 

Workers Active / Inactive : 현재 채굴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개수이다. Inactive 의 빨간색에 숫자가 있다면 현재 채굴을 안하고 있는것이니, 확인을 해봐야 한다.

 

 Immature Balance : 이더리움과 다르게 여기에 일단 채굴된 량이 표시되고, 문제가 없으면 Unpaid Balance 로 넘어간다.

 

 Unpaid Balance : 현재까지 채굴된 이더리움 클래식의 총량이다. 업비트로 전송되면 다시 0부터 시작한다.

 

 Estimated Earnings : 하루 예상 채굴량이다. 하루에 얼마정도 채굴이 가능한지 대략 예측이 가능하다.

 

 

 

 

조금 더 밑으로 내려가면, Name에서 아까 설정한 'workname' 이라는 현재 채굴하고 있는 그래픽 카드 이름과 속도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