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Utility

rar파일 알집 사용 에러시 winrar로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

반응형


rar파일 알집 사용 에러시 winrar로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



보통 압축파일을 풀 때에는 알약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가끔 가다가 rar 파일이 알약으로 풀려야 함에도 불구하고 안 풀릴때가 있어요, 이럴때는 winrar이라는 rar파일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어요.


알집으로 rar파일을 압축 푸니까, '지원하지 않는 포맷입니다. 0x2000e00)'이라는 에러 메시지가 발생하네요.







네이버나 다음같은데서 winrar 으로 검색하시든지 하기의 url을 눌러서 winrar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winrar 사이트 바로가기 :  https://www.rarlab.com/




▶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Korean (32bit, 64bit) 중에서 자기 pc에 맞는 것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거의 다 64bit라서 64bit로 다운로드 하시면 될거에요. 굳이 korean이 아니어도 English라든지 알아볼수 있는 언어로 아무거나 받으셔도 되요..ㅎㅎ







▶ 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으셨으면, '설치'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 설치가 끝난 후에는 프로그램 실행을 시키고, 압축을 풀고자 하는 rar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시고, '지정한 폴더에 압축 풀기'를 선택해주세요.





▶ '확인'버튼을 누르면 에러없이, 정상적으로 rar 파일이 풀린것을 확인 할 수 있을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