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서울, 부산에서 통도사 가는 방법

반응형
서울, 부산에서 통도사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타락리오입니다.

 

우리나라 3대 사찰중에 하나인 통도사에 가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서울에서 통도사 가는 방법

 

1. KTX - 서울역에서 KTX를 타고 울산(통도사)역에서 하차(약 2시간 30분 소요, KTX노선에 따라 2,30분정도 차이 남)하신 후, 13번 버스 (20~30분 간격, 또는 언양터미널로 버스 타고 가서 통도사 가는 완행버스를 타도 됨)를 타고 통도사 버스터미널에서 내리시면 됩니다.버스터미널에서 통도사 정문까지는 도보로 5분~10분 사이이며,  통도사 정문에서 본관 대웅전까지는 도보로 천천히 걸으시면, 약 30분정도 소요되지만 통도사 오솔길이 볼만하기에 천천히 걸어오시면 될듯합니다. 걷는게 부담스러우시면 택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보통 택시는 잘 안타요... 걸어가 보시면 알듯 하네요... ^^;

 

2. 버스 이용 - 서울에서 언양&양산(양산 약 4시간, 언양 약 4시간 30분)으로 가는 버스가 있는데, 언양이나 양산에서 내리셔서, 완행버스를 타고 오시는게 가장 빠르지만, 하루에 5~6차례만 운행되기에, 시간이 맞지 않으시면 부산 노포동 터미널에 내리셔서, 통도사 오는 직행 버스를 타고 오시도 됩니다. 시간상으로는 비슷한데, 부산으로 오는게 버스 비용이 조금 더 비쌉니다.

 

3. 자차 이용 - 경부고속도로 '통도사IC' 내리시면 , 정문까지 약 5분, 본관 주차장까지 10분정도 걸립니다. 하지만, 부처님 오신날이라든지 사람이 많이 방문하는 날은 엄청나게 도로가 복잡해서 아주 가끔이지만, 한없이 기다리셔야 할때도 있습니다.

 

 

부산에서 통도사 가는 방법

 

1. 버스 이용 - 노포동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신평(통도사) & 언양행 직행 버스를 이용하시면 약 25분정도 소요되는데요, 신평(통도사)버스 터미널에 내리시면 됩니다. 직행 버스 이외에도 명륜동에서 출발해서, 온천장, 부산대 앞을 지나는 완행버스도 있는데요, 완행 버스 이용시 약 1시간 정도 소요 되리라 예상됩니다. 버스 터미널에서 통도사 정문까지 도보로 5분~10분, 정문에서 본관 대웅전까지 도보로 약 20~30분정도 소요됩니다.. 통도사 정문에서 대웅전까지 오솔길이 너무 아름다우니까 산책삼아서 걸어 오시면 됩니다.

 

2. 자차 이용 - 경부고속도 이용하시면 구서 IC에서 통도사 톨게이트까지 약 20분정도면 오실거구요, 국도로 오셔도 구서IC 에서 40~50분 정도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요즘은 길이 새로 나서 훨씬 빨리 와지더라구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