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windows

D-SUB 모니터 지원 주파수 범위 초과 문제 해결 방법

반응형

D-SUB 모니터 지원 주파수 범위 초과 문제 해결 방법



노트북과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다 보면, 설정을 잘 못 건드리지도 않은것 같은데 모니터에 'D-SUB 모니터 지원 주파수 범위 초과 71.9Khz / 60Hz'라는 문구가 뜨면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을거에요. 


혹은 다른 어떤 이유에서건 이 메시지와 함께 케이블과 전원을 제대로 연결했는데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직접 조치를 취해줘야 해요.










이런 경우, 크게 해결 방법은 2가지가 정도가 있는데요.



첫번째 방법은 아래의 같이 생긴 D-SUB 케이블을 DVI 케이블 또는 HDMI케이블로 바꿔주는 방법이 있어요. 







첫번째 방법과 같이 케이블을 바꿔줌으로써 간단히 해결을 할 수도 있겠지만, 만약 케이블이 없다든지 모니터 포트가 맞지 않은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해 주면 되요.



두번째 방법은 안전모드로 들어가서 해결을 할 수가 있어요.


OS가 윈도우7이라면 컴퓨터 부팅시 F8키를 눌러서 안전모드로 진입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가 있는데요, 안전모드 메뉴에서 '저해상도 비디오 사용(640x480)을 선택해서 진입하고, 해상도를 기존에 설정한 해상도보다 낮은 해상도로 하신 후, 재부팅 하시면 되요. 

잘 모르겠으면 이렇게 '저해상도 비디오 사용'모드로 진입하신 후, 다시 재부팅 하시면 해결될거에요.







사용하시는 OS가 윈도우10이라면 안전모드 진입 방법이 조금 복잡한데요, 내용이 조금 길어서 아래와 같이 별도로 포스팅을 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아요.



윈도우10에서 메뉴 선택할 수 있는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https://jletter.tistory.com/280





윈도우10에서도 메뉴가 있는 안전모드로 진입하신 후에, '저해상도 비디오 사용'을 선택해서 컴퓨터를 켜시고 다시 재부팅 하시면 될거에요~

반응형